반응형

 

1.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Java FX Scene Buler을 설치해 줍니다.

https://www.oracle.com/java/technologies/javafxscenebuilder-1x-archive-downloads.html

 

JavaFX Scene Builder 1.x Archive

No results found Your search did not match any results. We suggest you try the following to help find what you're looking for: Check the spelling of your keyword search. Use synonyms for the keyword you typed, for example, try “application” instead of “sof

www.oracle.com

2. eclipse의 help -> Market Place -> java fx 검색후 설치를 해줍니다.

 

3.  이제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new-> other ->javafx검색->JavaFX Project생성

저는 Chat Server 이란 이름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 후에 application 패키지 내에 Client라는 Class를 생성해 주겠습니다.

Client 클래스

package application;

import java.net.Socket;

//한명의 클라이언트와 통신하게 해주는 클래스 입니다.
public class Client {
	
		//소켓이 있어야지 클라이언트와 네트워크상에서 통신할 수 있음.
		Socket socket;
		
		//생성자 생성
		public Client(Socket socket) {
			this.socket = socket;
			
			//반복적으로 클라이언트로부터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receive()함수를 만듬.
			receive();
		}
		
		//클라이언트로부터 메시지를 전달받는 메소드.
		public void receive() {
			
		}
		
		//클라이언트에게 메시지를 전송하는 메소드.
		public void send(String message) {
			
		}
		
}

 

다음으로 Main class로 가서 입력해 줍니다.

package application;
	
import java.net.ServerSocket;
import java.util.Vector;
import java.util.concurrent.ExecutorService;

import javafx.application.Application;
import javafx.stage.Stage;


public class Main extends Application {
	
	//스레드 풀 사용(한정된 자원으로 안정적이게 서버를 운용하기 위해서 threadPool 기법을 사용합니다.)
	public static ExecutorService threadPool;
	//접속한 클라이언트들을 관리 할수 있도록 만듬.
	public static Vector<Client> client = new Vector<Client>();
	//서버 소켓 생성
	ServerSocket serverSocekt;
	//서버를 구동시켜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기다리는 메소드.
	public void startServer(String IP, int port) {
		
	}
	//서버의 작동을 중지시켜주는 메소드
	public void stopServer() {
		
	}
	
	//UI를 생성하고 , 실질적으로 프로그램을 동작시키는 메서드
	@Override
	public void start(Stage primaryStage) {
	}
	
	//프로그램의 메인 메서드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aunch(args);
	}
}

 

기본적인 함수들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음 글로 넘어가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꽃꽂이하는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