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영체제는 자바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 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자바 프로그램은 완전한 기계어가 아닌, 중간 단계의 바이트 코드이기 때문이죠.  이것을 해석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가상의 운영체제가 필요하고, 이것이 바로 자바 가상 기계(JVM: Java Virtual Machine)입니다. JVM은 실 운영체제를 대신해서 자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가상의 운영체제 역할을 합니다. 영어권에서는 컴퓨터를 흔히 기계라고 부르기 때문에 '자바를 실행시키는 가상의 기계'라고 해서 'JVM'이라는 용어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운영체제별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관리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운영체제별로 자바 프로그램을 별도로 개발하는 것보다는 운영체제와 자바 프로그램을 중계하는 JVM을 두어 자바 프로그램이 여러 운영체제에서 동일한 실행 결과가 나오도록 설계한 것이다. 따라서 개발자는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자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바이트 코드는 모든 JVM에서 동일한 실행 결과를 보장하지만, JVM은 운영체제에 종속적입니다. 자바 프로그램을 운영체제가 이해하는 기계어로 번역해서 실행해야 하므로 JVM은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되어야 합니다. JVM은 JDK또는 JRE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데, JDK와 JRE가 운영체제별로 제공됩니다. 

  

 

출처:  이것이 자바다 中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꽃꽂이하는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