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XP
XP는 수시로 발생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참여와 개발 과정의 반복을 극대화하여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XP의 5가지 핵심가치 : 의사소통, 단순성, 용기, 존중, 피드백
문제
-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테스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테스트는 최종 완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바로 전에 수행한다.
2. 각 사용자 스토리에 대해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한다.
3. 실제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테스트 케이스를 우선 작성한다.
4. 자동화된 테스팅 도구 사용을 권장한다.
[XP의 특징 중 하나는 짧은 개발 주기를 반복하며 그때마다 만들어진 제품을 테스트하여 새로이 발생되는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는 것입니다.]
- 다음 중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테스트 이후 새로운 요구사항이 작성되거나 요구사항의 상대적 우선순위가 변경 될 수 있다.
2. 고객의 요구사항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릴리즈 규모를 크게 한다.
3. 하나의 릴리지를 더 세분화한 한 단위를 이터레이션이라고 한다.
4. 모든 개발자들이 전체 코드에 대한 공동책임을 가지며, 개발자 누구든지 어떤 코드라도 변경할 수 있다.
[부분적으로 기능이 완료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릴리즈라고 합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하려면 릴리즈로 확인하는 기능이 좀 더 세분화되어야 합니다.]
- 애자일 방법 중에 제일 많이 알려진 것이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인데, 다음 중 XP와 가장 연관성이 적은 것은?
1. Whole Team
2. Large Releases
3. Pair Programming
4. Continuous Integration
[XP의 주요 실천 방법 중 하나는 고객의 요구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릴리즈 기간을 짧게 반복하는 것입니다.]
- 익스트림 프로그래밍(XP)의 5가지 핵심 가치에 속하지 않는 것은?
1. 의사소통
2. 단순성
3. 용기
4. 효율성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의 5가지 핵심 가치는 보기로 제시된 내용 외에 존중, 피드백이 있습니다.]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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